건설

박상우 "GTX-A 수서∼동탄 개통 준비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4-03-29 10:51:40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28일 서울 강남구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GTX-A 수서역을 찾아 이용자 안전 및 편의성 최종 점검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28일 서울 강남구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GTX-A) 수서역을 찾아 이용자 안전 및 편의성 최종 점검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국토교통부는 박상우 장관이 지난 28일 개통을 이틀 앞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수서∼동탄 구간 현장을 찾아 최종 점검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코레일), SR, SG레일 등 GTX-A와 관련된 모든 기관이 참여했다.

박 장관은 "이틀 뒤 첫 운행을 시작하는 GTX-A를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무리 개통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개통 이후에도 원활한 역사 운영과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수서역 승강장, 대합실, 환승 통로 등을 점검하며 "다른 교통 수단과 환승이 이뤄지는 주요 거점 역이므로 개통 초기 이용객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꼼꼼한 안내 체계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후 박 장관은 수서역 GTX 관제실을 찾아 "GTX의 빠른 속도를 체감하기 위해서는 정시성이 핵심"이라며 "지연으로 인한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라"고 지시했다.

GTX-A 수서∼동탄 구간은 영업 시운전, 정부 합동 대테러 훈련, 국민 참여 안전점검 등을 모두 마치고 시민을 맞이할 막바지 준비 중이다.

GTX-A의 첫 차는 오는 30일 동탄역에서 오전 5시 30분, 수서역에서 오전 5시 45분에 각각 출발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KB희망부자
DB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우리은행
lx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부영그룹
국민은행
하나증권
넷마블
대원제약
보령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KB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