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AX 기반 프리미엄 공기 관리 서비스 '지니 에어' 구독형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12 11:41:24

숨 쉬는 공간의 공기질을 똑똑하게 관리하는 '지니 에어'

KT가 사무실 등 숨쉬는 공간의 공기질을 똑똑하게 관리할 수 있는 지니 에어Genie Air를 구독형 서비스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KT가 사무실 등 숨쉬는 공간의 공기질을 똑똑하게 관리할 수 있는 지니 에어(Genie Air)를 구독형 서비스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코노믹데일리] KT는 사무실, 병원, 산후조리원 등 비주거 공간뿐만 아니라 개인 소비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AX 기술 기반 프리미엄 공기 관리 서비스 '지니 에어'를 구독형으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니 에어는 공기 중 산소와 질소를 분리하여 깨끗한 산소만 실내로 공급해 실내 공기의 산소 농도를 바닷가나 숲 수준으로 유지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집중력 향상, 피로 감소, 면역력 강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구독형 지니 에어는 3년 이용 기간 동안 지니 에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구축형 대비 고객들의 월 부담금을 줄였다. 또한, 구독형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는 필터 교체 등 케어 서비스를 가입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KT는 이번 서비스 확대에 맞춰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AI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각자의 상황에 맞게 '자동 AI 맞춤케어' 설정이 가능하며, 별도 설정 없이 실내 공기의 산소 농도를 최적화할 수 있다.

지니 에어는 기본 모드 외에도 숙면 모드, 집중 모드, 추천 모드, 수동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춰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KT는 외부 날씨나 미세먼지 농도 등에 상관없이 창문 위에 설치하는 창문형 환기 시스템 '지니 에어 환기' 서비스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지니 에어 환기는 창문을 열지 않고도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권 KT AX사업본부장 상무는 "KT는 지니 에어 외에도 오랜 기간 환경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운영해온 노하우가 있다"며 "앞으로도 KT의 AICT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공기질 관리 AX 서비스로 고객의 삶과 건강에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과실비율정보포털
우리은행_3
현대
한국콜마홀딩스
다올투자증권
SK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_1
우리은행_2
NH농협
KB금융그룹
청정원
신한금융지주
DB그룹
대신증권
정책브리핑
미래에셋
cj프레시웨이
컴투스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