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요일
맑음 서울 2˚C
흐림 부산 11˚C
맑음 대구 7˚C
맑음 인천 4˚C
흐림 광주 8˚C
구름 대전 6˚C
흐림 울산 9˚C
맑음 강릉 8˚C
흐림 제주 12˚C
IT

넥슨, '넥슨 오픈 API'에 유저 창작 서비스 홍보 카테고리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09-27 15:28:19

유저 창작 서비스 홍보 본격 지원…게임 데이터 활용 확장

넥슨 오픈 API 유저 홍보 카테고리 신설
넥슨 오픈 API 유저 홍보 카테고리 신설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27일 자사의 게임 데이터 활용 플랫폼 ‘넥슨 오픈 API’에 유저 창작 서비스 홍보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이 창작한 서비스의 홍보와 소통을 적극 지원하며 넥슨 게임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넥슨 오픈 API’는 유저 정보, 랭크, 아이템 등 넥슨 게임 내 데이터를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해 웹이나 앱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지난해 12월 리뉴얼 이후 넥슨 게임 데이터를 활용한 유저 창작 서비스는 100여건 이상 생성됐으며 서드 파티 서비스는 8만건을 넘는 등 활발한 이용이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까지 API 키는 10만건이 발급되었고 하루 평균 5천만건의 데이터 조회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 창작 서비스 홍보를 위해 넥슨 오픈 API 홈페이지의 UI가 대폭 개편되었다. 유저들은 메인 화면에서 인기 창작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 상세 페이지에는 서비스 소개와 외부 플랫폼 이동 버튼, 이용자 리뷰가 제공되어 접근성을 높였다.

넥슨은 이번 홍보 카테고리 신설과 더불어 게임 데이터 제공 범위를 확대했다. ‘마비노기 영웅전’의 신규 데이터 항목을 추가해 캐릭터 정보뿐만 아니라 거래소, 아이템 스킬, 아이템 수집 포인트 등 세분화된 데이터를 제공하며 10월에는 ‘마비노기’와 ‘퍼스트 디센던트’의 데이터를 추가할 예정이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넥슨 오픈 API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이용자 편의를 강화한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유저 서비스 창작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포스코
종근당
기업은행
퇴직연금
퇴직연금
NH
신한은행
삼성화재
한화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3
SK하이닉스
KB금융지주_1
kb
신한라이프
녹십자홀딩스
씨티
KB퇴직연금
KB퇴직연금
DB손해보험
부광약품
nh농협은행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우리은행
KB금융지주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