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5 일요일
맑음 서울 3˚C
흐림 부산 7˚C
흐림 대구 5˚C
맑음 인천 3˚C
흐림 광주 5˚C
흐림 대전 2˚C
흐림 울산 3˚C
맑음 강릉 1˚C
흐림 제주 9˚C
IT

LG유플러스, 1인 가구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12-11 09:00:00

서울시 지원센터와 협력, 맞춤형 교육 통해 피해 방지 노력 강화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스미싱·파밍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내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전날 서울 강남구 1인가구지원센터에서 진행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수강생들이 듣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스미싱·파밍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내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전날 서울 강남구 1인가구지원센터에서 진행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수강생들이 듣고 있는 모습.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밍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줄이기 위해 서울시 내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약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보이스피싱의 최신 유형과 피해 사례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대처법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가자들은 실제 사례를 통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절차와 대응 방안을 배울 수 있었다.  

첫 번째 특강은 지난달 14일 서울 용산구 1인 가구 지원센터에서 개최됐다. 참가자들은 보이스피싱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얻었다. 이어 두 번째 특강은 이달 10일 강남구 지원센터에서 진행돼 지역 주민들에게 유용한 도움을 제공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각 지역 센터와 협력해 1인 가구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참여자들은 "피해 사례를 직접 듣고 대응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다른 지역에서도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을 확대할 계획이다. 나아가 1인 가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회사는 이와 함께 고객들의 안전한 통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술적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익시오(ixi-O)'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갖췄으며 불법 스팸 메시지를 줄이는 '익시 스팸필터' 기술도 도입해 효과적인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사이버보안센터장은 "보이스피싱 수법이 점차 진화하고 피해 규모도 커지고 있다"며 "이번 특강이 1인 가구 고객들에게 안전한 일상을 제공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카드
하이트진로
KB증권
NH
신한금융
KB국민은행 3/3
ls
KB금융그룹 4/4
효성
SK하이닉스
현대해상
하나금융그룹
신한
KB국민은행 1/3
어킵
현대
기업은행
삼성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2/4
신한은행
KB금융그룹 1/4
우리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2/3
녹십자홀딩스
삼성화재
kb캐피탈
동아쏘시오홀딩스
LH농협
DGB그룹
KB금융그룹 3/4
부광약품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