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 금요일
맑음 서울 -6˚C
맑음 부산 1˚C
맑음 대구 -1˚C
맑음 인천 -4˚C
흐림 광주 -0˚C
흐림 대전 -1˚C
맑음 울산 -0˚C
맑음 강릉 -2˚C
흐림 제주 6˚C
신화통신

[국제] 아메리칸항공, 미국 내 모든 항공편 운항 중단...1시간 후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胡友松,刘亚南
2024-12-25 10:33:21
24일 미국 버지니아주 알링턴에 위치한 로널드 레이건 내셔널 공항에 아메리칸 항공 소속 항공기 한 대가 이륙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미국 뉴욕=신화통신) 미국 연방항공청(FAA)이 24일 아침(현지시간) 아메리칸 항공의 미국 내 모든 항공편 운항에 대해 짧은 '운항중지 명령'을 내렸다 해제했다.

아메리칸 항공 대변인은 이날 7시 55분(미 동부시간)부로 운항중지 조치가 해제됐다면서 원인은 소프트웨어 오류로 추측된다고 밝혔다.

아메리칸 항공은 앞서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기술적 문제'로 인해 미국 전역의 모든 항공편 운항이 결항됐다면서 "최대한 빠른 시간 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FAA는 아메리칸 항공의 요청으로 미국 전역의 모든 항공편 운항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으며 약 한 시간 후 이 운항중지 명령을 해제한다는 공고를 띄웠다.

해당 '기술적 문제'에 아메리칸 항공은 아직 정확한 원인을 공개하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소프트웨어 오류로 항공편의 무게와 균형 등을 계산하는 기능이 마비됐다는 등의 주장이 제기됐다.

한편 FAA는 이날 미국 전역에서 약 3만 편의 항공기가 이·착륙할 것으로 예상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