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7 화요일
IT

LG유플러스, 알뜰폰 고객 위한 온라인 고객센터 '알닷케어' 개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1-06 09:00:00

42개 파트너사 요금제 이용 고객 대상

가입 정보 및 요금 조회 등 온라인 서비스 제공

'알뜰폰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

LG유플러스가 알뜰폰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온라인에서 가입 정보와 사용량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알닷케어’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알닷케어를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가 알뜰폰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온라인에서 가입 정보와 사용량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알닷케어’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알닷케어를 소개하는 모습.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가 자사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들의 편의를 대폭 향상시키기 위해 온라인 고객센터 ‘알닷케어’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 개시는 LG유플러스 망을 임대하여 알뜰폰 사업을 운영하는 42개 파트너사의 통신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알닷케어’는 알뜰폰 이용자들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가입 정보 △휴대폰 정보 △요금/납부 조회 △사용 현황 △분실/정지/해제 신청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CS)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통합된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 서비스는 알뜰폰 상품 비교 및 셀프 개통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알뜰폰 공동 홈페이지 ‘알닷’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기존에는 알뜰폰 고객들이 CS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각 알뜰폰 파트너사의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하거나 LG유플러스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알닷케어’의 도입으로 고객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알닷케어’는 LG유플러스의 알뜰폰 파트너사들에게도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모든 파트너사의 CS 업무를 ‘알닷케어’가 통합적으로 담당함으로써 파트너사들은 별도의 온라인 고객센터를 구축하거나 운영하는 데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LG유플러스의 ‘알뜰폰 상생 프로젝트’의 중요한 부분으로 알뜰폰 사업자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을 보여준다.

LG유플러스는 ‘알닷케어’의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는 사용 현황 및 납부 정보 확인 등의 기능을 제공하지만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요금 납부, 소액 결제 관리, 로밍 서비스 등 더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권오석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알뜰폰 이용 고객의 편의를 개선하고 알뜰폰 파트너사와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알닷케어 서비스를 개발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알뜰폰 사업자들이 부담을 덜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알닷케어’ 출시를 기념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봇 청소기, 텀블러, 음료 기프티콘 등이 제공된다. 또한 내년 1월 14일까지 ‘알닷’에서 24개월 약정 요금제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치킨 세트와 커피 쿠폰 등이 증정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CJ올리브영
신한은행
KB금융그룹 1/4
삼성화재
미래에셋자산운용
HD한국조선해양
KB국민은행 3/3
손해보험
부산은행
KB금융그룹 2/4
신한투자증권
KB금융그룹 3/4
익시오
KB금융그룹 4/4
삼성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2/3
메리츠증권
이마트
LG
신한금융
KB손해보험
KB국민은행 1/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