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일보
베트남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퍼스트 스탠드] '경기력 점검 완료' 한화생명e스포츠, 풀 세트 접전 끝에 TL 제압…TL 최종 탈락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6.01.03 토요일
맑음 서울 -12˚C
맑음 부산 -6˚C
맑음 대구 -6˚C
맑음 인천 -9˚C
흐림 광주 -7˚C
맑음 대전 -7˚C
맑음 울산 -7˚C
맑음 강릉 -6˚C
흐림 제주 5˚C
IT

[퍼스트 스탠드] '경기력 점검 완료' 한화생명e스포츠, 풀 세트 접전 끝에 TL 제압…TL 최종 탈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지환 기자
2025-03-14 21:44:29

실험적 픽 대거 기용하며 5전제 대비 마쳐…TES는 '기사회생'

LCK 대표 한화생명e스포츠 원거리 딜러 바이퍼 박도현 사진LoL Esports
LCK 대표 한화생명e스포츠 원거리 딜러 '바이퍼' 박도현 [사진=LoL Esports]

[이코노믹데일리] 한화생명e스포츠가 라운드 로빈 스테이지를 전승으로 마무리하며 녹아웃 스테이지에 대한 준비를 마쳤다. 팀 리퀴드와 탑 e스포츠는 1승 3패로 동률을 기록했으나, 승자승 조항에 따라 맞대결에서 패배한 팀 리퀴드가 최종 탈락하게 됐다.

14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펼쳐진 2025 퍼스트 스탠드 라운드 로빈 스테이지 5일차 두 번째 경기에서 한화생명e스포츠가 세트 스코어 2대 1로 승리했다.

1세트는 초반부터 팀 리퀴드가 크게 앞서갔다. 12분경 바텀에서 크산테가 잡히긴 했으나 곧바로 합류한 '연' 션 성의 칼리스타가 트리플 킬을 달성하면서 경기 균형이 무너진 듯 보였다.

그러나 한화생명e스포츠의 체급은 상상 이상으로 강력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20분경 바텀 한타에서 대승을 거두며 파멸의 아타칸을 처치한 데 이어 미드 한타마저 압도적으로 승리하면서 경기를 한순간에 뒤집었다. 26분경 바론 앞 한타에서 상대를 모두 쓸어담은 한화생명e스포츠는 그대로 상대 넥서스를 파괴,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 한화생명e스포츠는 탑 퀸, 미드 트리스타나, 원거리 딜러 진이라는 극단적인 '3원딜' 조합을 채택했다. 경기 중반까지 앞서나가긴 했으나 한타 과정에서 불안한 모습을 연달아 노출했다.

결국 개개인의 경기력만으론 조합 차이를 이겨낼 수는 없었다. 'APA' 에인 스턴스의 카시오페아를 앞세운 팀 리퀴드가 33분경 장로 용 한타에서 대승을 거두며 경기는 마지막 3세트로 이어지게 됐다.

3세트는 중반까지 팽팽한 양상으로 전개됐다. 그러던 중 17분경 용 앞 한타에서 한화생명e스포츠가 팀 리퀴드를 모두 잡아내며 격차를 5000 골드까지 벌리는 데 성공했다.

이후 한화생명e스포츠는 상대를 거세게 압박하기 시작했다. 상대가 시야에 보일 때마다 빠르게 잘라내며 한타를 시도할 틈도 주지 않은 한화생명e스포츠는 27분 만에 팀 리퀴드를 제압하며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플레이어 오브 더 시리즈'는 한화생명e스포츠 탑 라이너 '제우스' 최우제가 선정됐다. '제우스'는 1세트 케일, 3세트 암베사를 기용하며 완벽한 모습을 보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손해보험
현대오일뱅크
부산은행
cj
LG
유플러스
kb금융그룹
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삼성화재
신한은행
HD한국조선해양
한화
우리은행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캐피탈
태광
신한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국민은행
신한금융
삼성물산
kb금융그룹
이지스자산운용
미래에셋
kt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