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요일
서울 14˚C
흐림 부산 20˚C
흐림 대구 26˚C
안개 인천 12˚C
흐림 광주 20˚C
흐림 대전 21˚C
흐림 울산 25˚C
흐림 강릉 19˚C
흐림 제주 21˚C
정책

[로컬의정] 신성영 인천시의원, 과학기술원 설립 등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4-09 17:33:00
신성영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사진인천시의회
신성영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사진=인천시의회]
신성영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이 시 과학기술 혁신 위한 4가지 핵심을 제언했다. 신 의원은 연구개발(R&D) 예산 증액, 전담 부서 신설, 대규모 행사, 위원회․과학기술원 설립 등을 촉구했다.

9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신 의원은 최근 ‘제301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인천시 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4가지 핵심 제언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촉구헀다.

신 의원은 시의 자체 R&D 예산 증액과 과학 R&D 전담부서 신설, 과학기술 분야의 대규모 연례행사 개최, ’인천과학기술위원회’창설의 필요성 등을 강조했다. 또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천과학기술원’신설을 통해 과학 인재 육성과 연구 혁신을 도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 의원은 “인천시의 과학기술 혁신은 미래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며 “R&D 예산 확대와 전담 부서 설립을 통해 실질적인 연구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대규모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여야 한다”고 했다.

이어 “인천과학기술위원회를 설립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장기적으로는 인천과학기술원을 설립하는 등 지역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인천과학기술원 설립과 관련해 대전의 카이스트, 대구의 디지스트, 광주의 지스트, 울산의 유니스트 등 타지역의 성공 사례를 언급했다.

신 의원은 "바이오산업 선두 주자인 인천에도 바이오, 반도체, 유지·보수·운영(MRO) 등 첨단 산업 분야에 필요한 과학 인재 육성 거점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신 의원의 제안은 인천시가 과학기술 중심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분석이다. 신 의원은 이번 제언을 통해 인천시가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확대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milegate
미래에셋자산운용
SK하이닉스
우리은행_2
DB그룹
보령
우리은행_1
KB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우리WON
하나금융그룹
KB증권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