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1 월요일
흐림 서울 21˚C
맑음 부산 14˚C
맑음 대구 21˚C
맑음 인천 19˚C
흐림 광주 16˚C
흐림 대전 19˚C
흐림 울산 13˚C
구름 강릉 18˚C
맑음 제주 18˚C
정책

[로컬의정] 유정복 "성공한 인천 성과, 대한민국서 펼치는 게 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4-21 17:24:54
유정복 사진유정복 캠프
유정복 제21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경선후보 [사진=유정복 캠프]
“수도권을 알고 대한민국을 살릴 비결을 갖고 있는 ‘수도권 출신 대통령’! 유정복이 필요하다.”

유정복(인천광역시장) 제21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경선후보가 “수도권서 태어나 자라고 일하며 인천서 성공한 주요 성과들을 내 나라, 대한민국 전역서 실현하고 싶다”고 ‘수도권 대망론’을 펼쳤다.

대한민국 17개 시도지사협의회장인 유 후보는 최근 인천시 청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유 후보는 인천서 출생해 행정고시로 공직에 발을 디딘 뒤 행정안전부와 경기도서 근무한 뒤 김포군수‧시장, 국회의원 3선, 행정안전부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인천시장 두 번을 지내는 등 수도권 중량급 정치인으로 통한다.

유 후보는 “중산층이 붕괴하고 외교‧안보는 매우 불안한데 정치적 갈등으로 민생은 온데간데 없다”며 “검증된 인천의 민생 정책들로 진짜 일하는 대통령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싶다”고 거듭 대통령 당선에 대한 간절함을 호소했다.

그는 “제가 TV 등을 통해 인천의 주요 성과들을 말하자 국민들의 인천을 보는 눈빛이 달라지고 인천의 발전상에 놀라워 하신다”며 “이젠 인천이 대한민국 정치의 중심지가 되고 있다”고 최근의 정치 분위기를 전했다.

유 후보는 실질 지역경제성장률 1위로 대한민국 제2경제도시 도약, 출생지원금 1억원 지급‧천원주택 등 ‘유정복표 정책’으로 출생아 증가율 1위, 도시브랜드 평가 1위, 적극행정 종합평가 1위 등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그는 “대통령이 되면 인천의 힘만으로 부족한 현안이 해결되고 지금보다 2배, 3배의 더 큰 꿈과 희망을 실현할 기반이 생긴다”며 “지금은 미약할지라도 시민들과 함께라면 큰 꿈을 이뤄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유 후보는 특히 “좌우와 동서로 찢겨져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수도권이 중심이 돼 통합을 달성해야 한다”면서 “진정으로 국민들을 위해 일하는, 늘 성과를 내 온 ‘완전정복, 유정복!’이 답”이라고 인천 등 수도권 시민들에게 재차 지지를 호소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하이닉스
하나증권
KB증권
jw
메리츠증권
우리은행_2
하나금융그룹
KB
부영그룹
우리은행_1
넷마블
DB그룹
한화손해보험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smilegate
우리WON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