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인천문화재단에 따르면 예술인 간담회 HOW ART YOU는 지난해부터 진행된 사업이다. 지역 예술인의 장르별 의견을 듣고 문화예술 현장의 현안을 논의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 잡았다.
2024년 간담회의 주요 의견은 △선정사업 홍보 확대 △지원자 인천 연고 기준 개편 등이다. 2025년 인천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사업 공모 시 반영돼 현장 의견이 환류로 선순환하는 구조를 만들었다.
올해 HOW ART YOU는 기존에 진행한 장르별 간담회 외에도 물리적 거리가 있어서 참여가 쉽지 않았던 강화 지역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또 분야 통합 간담회, 재단 내부 및 관계자 간의 회의체 등을 추가 기획해 실제적으로 사업에 반영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첫 순서인 공연 분야 간담회는 이달 30일 오후 2시에 시작공간 일부에서 진행한다.
한편 인천시립교향악단은 인천의 젊은 음악인 발굴 및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2026 인천 영 아티스트 콘서트' 협연자를 공개 모집한다.
경연 부문은 관현악(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호른, 트럼펫, 트롬본, 튜바, 하프, 마림바)이다. 오디션 곡목은 지정곡이 아닌 협연을 원하는 협주곡 전 악장으로 선정해 학생들의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