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9 화요일
흐림 서울 31˚C
흐림 부산 31˚C
흐림 대구 33˚C
흐림 인천 30˚C
흐림 광주 31˚C
흐림 대전 32˚C
흐림 울산 33˚C
흐림 강릉 31˚C
흐림 제주 32˚C
생활경제

[데일리 유통 브리프] 종가 영국 MZ에 김치 전파, 쿠팡 대만에 K-중기 알려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8-19 09:32:27
[이코노믹데일리]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글로벌 김치 행사인 ‘김치 블라스트’의 일환으로 영국 런던 빅토리아 파크에서 열리는 ‘All Points East 2025’에 참가한다.  쿠팡은 대만 현지 쿠팡 앱을 통해 오는 24일까지 ‘Best K-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뚜기가 매콤·고소한 투움바 소스에 트리플 치즈의 깊은 풍미를 더한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를 출시했다.


◆ 대상 종가, 런던 뮤직 페스티벌 ‘APE 2025’ 참가…유럽서 김치 알려
 
대상 김치 브랜드 ‘종가’가 글로벌 김치 행사인 ‘김치 블라스트’의 일환으로 영국 런던 빅토리아 파크에서 열리는 ‘APE 2025’에 참가했다 종가의 테이스팅존에서 김치 요리를 맛보는 방문객 모습 사진대상
대상 김치 브랜드 ‘종가’가 글로벌 김치 행사인 ‘김치 블라스트’의 일환으로 영국 런던 빅토리아 파크에서 열리는 ‘APE 2025’에 참가했다. 종가의 테이스팅존에서 김치 요리를 맛보는 방문객 모습 [사진=대상]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글로벌 김치 행사인 ‘김치 블라스트’의 일환으로 영국 런던 빅토리아 파크에서 열리는 ‘All Points East 2025(이하 APE)’에 참가한다.
 
종가는 현장에서 브랜드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K-푸드 대표주자인 김치의 매력을 알리는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지난 15일과 16일 이틀 동안에만 약 6000명의 방문객이 종가 부스를 찾았다. 이들은 김치를 직접 맛보고 경험하며 종가와 자연스럽게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종가 부스는 ‘Feel the Ferment’라는 콘셉트 아래 김치를 보고 느끼고 맛볼 수 있는 경험존, 테이스팅존, 게임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종가는 단독 부스 운영뿐 아니라 페스티벌의 공식 벤더로 참가하는 3개 인기 레스토랑과의 협업을 통해 종가 김치를 활용한 특별 메뉴도 선보인다.


◆ 쿠팡, 대만서 K-중기 브랜드 기획전…1000여개 상품 최대 60% 할인
 
쿠팡 대만 현지 K-중기 브랜드 기획전 모습 사진쿠팡
쿠팡 대만 현지 K-중기 브랜드 기획전 모습 [사진=쿠팡]
쿠팡이 대만 현지 쿠팡 앱을 통해 오는 24일까지 ‘Best K-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경기침체와 내수부진, 무역장벽 등으로 수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들의 판로를 현지에서 확대하고, 품질이 우수한 K-브랜드 중소기업 상품을 대만 현지 고객들에게 널리 알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대만 쿠팡 앱 메인 화면에 ‘한국의 보석 브랜드, 최대 60% 할인’이라는 배너를 걸고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을 포함, 중소기업 브랜드의 1000여개 이상 상품을 선보인다.
 
K-뷰티, K-식품, 생활용품, 유아용품, 패션 등 대만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쿠팡이 올 초 대만 현지에서 와우 멤버십을 런칭한 만큼, 현지 고객들은 무료 로켓배송 혜택으로 K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오뚜기, 매콤·고소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 출시
 
오뚜기 트리플치즈 투움바 피자 사진오뚜기
오뚜기 트리플치즈 투움바 피자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매콤·고소한 투움바 소스에 트리플 치즈의 깊은 풍미를 더한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투움바 소스에 베이컨 크럼블을 더해 정통 투움바의 맛을 구현했다.
 
또한 모짜렐라와 체다, 고다 세 가지 치즈를 풍성하게 올려 진한 치즈 풍미를 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가성비와 품질을 모두 잡은 냉동피자”라며 “투움바 소스와 트리플 치즈의 깊은 풍미로 2030 세대를 비롯한 폭넓은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1
kb_2
KB금융그룹_2
SK증권
KB금융그룹_3
kb
우리은행_2
부영그룹
한화
메리츠증권
국민카드
KB금융그룹_1
KB
신한금융
kb_3
IBK
롯데
미래에셋자산운용
동국제약
신한은행
농협
우리은행_1
한미그룹
NH농협
삼성자산운용
종근당
하나금융그룹
신한투자증권
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