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2 수요일
구름 서울 17˚C
부산 14˚C
맑음 대구 13˚C
맑음 인천 15˚C
흐림 광주 15˚C
흐림 대전 15˚C
울산 16˚C
맑음 강릉 16˚C
흐림 제주 17˚C
IT

네이버 쇼핑, 1조원 '잭팟' 터뜨린 '넾다세일'...SME와 동반성장 '상생 모델' 입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11-12 12:41:58

2주간 누적 판매액 1조원 돌파…역대 최고 기록

하루 772억씩 팔았다…'넾다세일', 1조 '대박'

네이버식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 축제 ‘넾다세일’ 누적 판매액 1조원 돌파사진네이버
네이버식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 축제 ‘넾다세일’, 누적 판매액 1조원 돌파.[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가 연중 최대 쇼핑 시즌을 겨냥해 야심 차게 선보인 '넾다세일'이 2주 만에 누적 판매액 1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프로모션 중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는 단순한 할인 행사를 넘어 빅브랜드와 중소상공인(SME)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는 평가다.

네이버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1일까지 2주간 진행된 '넾다세일'의 누적 판매액이 1조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일평균 772억원어치가 팔려나간 셈으로 네이버가 진행한 역대 쇼핑 프로모션 중 가장 높은 실적이다.

이번 행사의 성공 비결은 '다양성'과 '상생'에 있다. '넾다세일'에는 디지털·가전, 패션·뷰티 등 1만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폭넓은 상품 구성을 선보였다. 특히 네이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넾다 오리지널' 코너와 파격적인 할인을 제공한 '넾다반값' 코너가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인기 가전 브랜드의 한정판 상품은 오픈 1시간 만에 완판됐고 '메가커피' E-쿠폰은 120만 건 이상 판매됐다.

무엇보다 고무적인 것은 참여 판매자들의 동반 성장이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 셀러들의 평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했으며 특히 SME 셀러들의 거래액은 32%나 성장했다. 이는 높은 포인트 적립률과 안정적인 'N배송' 서비스가 시너지를 내며 대형 플랫폼의 프로모션이 중소 판매자들에게도 실질적인 매출 증대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증명한 것이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이번 ‘넾다세일’은 브랜드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가격 경쟁력, 높은 적립 혜택, 안정적 배송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용자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고 성공 요인을 분석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카카오
우리은행
SC제일은행
NH투자증
삼성화재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롯데캐슬
경주시
하나금융그룹
포스코
한화
삼성전자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db
KB국민은행
신한은행
교촌
씨티
kb금융그룹
NH
DB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