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박상우 "중남미 신흥시장 건설 진출 협력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4-04 09:39:22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3일 서울에서 중남미 외교단GRULAC을 만나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3일 서울에서 중남미 외교단(GRULAC)을 만나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토교통부는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서울에서 주한 중남미 외교단(GRULAC)이 주관한 간담회에 참석해서 한-중남미 간 건설·인프라 분야 협력 방안 및 상호 관심 사항을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면담은 한-중남미 간 건설·인프라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주한 중남미 외교단을 대표한 파나마 대사의 요청으로 마련했으며, 12개국 중남미 대사들이 동석했다.
 
박 장관은 한국은 중남미 국가 중 최초로 브라질과 1959년 외교관계를 수립하고, 1971년 우리 기업이 도미니카 정유공장 배관공사로 중남미 건설시장에 진출한 이래, 지난 60여 년 동안 우호 협력의 관계를 유지해 온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우리 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파나마 메트로 3호선 건설사업, 페루의 친체로 신공항 건설 PMO 사업 등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할 것이며, 앞으로 우리 기업의 우수한 인프라 기술이 중남미 주요 프로젝트에 활용될 수 있도록 관심을 당부했다.
 
박 장관은 "지난달 칠레 공공사업부 장관과 인프라 협력 방안을 논의한 데 이어, 오늘 이 자리가 한-중남미 간 우호 협력이 강화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중남미가 신흥시장으로서 공항 건설, 메트로 등 건설·교통 인프라 분야에 우리 기업이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중남미 외교단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lx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넷마블
하나증권
우리은행
경남은행
롯데캐슬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대한통운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보령
신한금융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신한은행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DB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