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엔씨소프트, '퍼즈업 아미토이' 서비스 종료..."퍼즐 장르 투자 지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10 16:51:14

차기작 개발에 집중, 새로운 방향 모색

엔씨소프트는 퍼즈업 아미토이의 서비스를 오는 8월 28일 종료한다 사진SNS
엔씨소프트는 '퍼즈업 아미토이'의 서비스를 오는 8월 28일 종료한다. [사진=SNS]


[이코노믹데일리]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의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10일 밝혔다. 서비스 종료일은 8월 28일로 결정됐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내 공지사항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퍼즈업 아미토이의 새로운 방향성과 미래를 만들어내기 위한 넥스트 시리즈 개발에 집중이 필요해 부득이하게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퍼즈업 아미토이는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에 등장하는 봉제 인형 캐릭터 '아미토이'를 소재로 한 매치3 퍼즐 게임이다.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프로야구 구단 NC 다이노스, 세븐일레븐 등과의 협업을 통해 홍보를 진행했으나,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퍼즐 장르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퍼즐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비스 종료 후 유료 상품 구매는 중단되며, 기존 플레이 데이터는 개인 모바일 기기에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결정은 엔씨소프트의 '선택과 집중' 전략의 일환으로, 글로벌 성공 가능성이 높은 게임에 역량을 집중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조직 개편과 경영 효율화 작업을 진행 중이며, 삼성동 사옥 매각과 판교 R&D센터 유동화를 통한 비용 확보도 검토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하반기에 RPG 신작 '호연'을 비롯해 '쓰론 앤 리버티'의 북미·유럽 서비스, '블레이드앤소울2'의 중국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러한 프로젝트들은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올해 초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를 폐업하고 '트릭스터M'과 '프로야구H3' 등의 서비스를 종료하는 등 조직 개편과 체질 개선 작업을 지속해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캐슬
우리카드
한국토지공사
LGxGUGGENHEIM
종근당
저작권보호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KB금융그룹4
KB금융그룹5
이편한세상
KB금융그룹2
롯데카드
한국투자증권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농협
엘지
M-able
KB금융그룹1
우리은행
삼성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KB금융그룹3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KB국민카드
쿠팡
SK하이닉스
셀트론
농협
신한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전자 뉴스룸
여신금융협회
위메이드
KB국민은행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