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요일
맑음 서울 2˚C
흐림 부산 6˚C
맑음 대구 6˚C
맑음 인천 2˚C
흐림 광주 3˚C
맑음 대전 1˚C
흐림 울산 4˚C
강릉 2˚C
흐림 제주 10˚C
IT

LG유플러스, 설 연휴 해외여행객 증가에 로밍 서비스 인기 급상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1-24 09:00:00

길어진 연휴, 해외여행 수요 늘어 로밍 이용 고객 25% 증가

일본, 베트남, 중국 순으로 로밍 상담 많아

최대 5명 데이터 공유 상품 출시로 편의성 강화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로밍 서비스 이용자 수가 나눠쓰기 실시간형 출시 전 대비 25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인천공항 1터미널 3층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로밍센터의 모습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로밍 서비스 이용자 수가 나눠쓰기 실시간형 출시 전 대비 25%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인천공항 1터미널 3층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로밍센터의 모습.
[이코노믹데일리] 설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객이 증가하면서 LG유플러스의 로밍 서비스 이용자 수가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30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설 연휴를 앞둔 1월 로밍 서비스 이용자 수는 지난해 연말 대비 약 25%나 증가했다. 이는 설 연휴 전날인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연휴가 길어져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LG유플러스는 자체 AI 챗봇 '익시(ixi)'를 활용해 고객들의 로밍 관련 문의를 분석했다. 그 결과 일본에 대한 로밍 정보 검색량이 28.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베트남(13.7%), 중국(10%), 미국(6.7%), 필리핀(5.8%), 대만(5.3%) 등이 뒤를 이었다. 이는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해외여행지가 어디인지 가늠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LG유플러스는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10명 중 7명이 선택하는 '로밍패스' 상품에 주목했다. 로밍패스는 일정 기간 전 세계 83개국에서 데이터와 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형 상품으로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3GB, 8GB, 13GB, 25GB 중 선택할 수 있어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고객 편의성 증대에 방점을 찍고 '로밍패스' 이용자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와 혜택을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로밍패스 나눠쓰기'는 가입자 1명이 데이터를 구매하면 최대 5명까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는 가족, 친구 등 동행인과 함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특히 8GB 이상 상품 가입자는 1월 31일까지 별도 요금 없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최대 4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더불어 온라인으로 로밍패스를 가입하면 1GB의 추가 데이터가 제공된다. 월 9만 5000원 이상 요금제 이용 고객은 기본 데이터의 두 배, 최대 50GB까지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어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이용자에게 유용한 혜택이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담당은 "설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로밍 서비스 이용률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해외에서 더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월 말까지 로밍패스 가입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중 2500명을 추첨해 공항에서 사용 가능한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는 고객 의견을 수렴하여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3/4
우리은행_2
메리츠증권
이마트
삼성
KB금융그룹 2/4
부산은행
KB국민은행 2/3
KB손해보험
쿠팡
종근당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NH
CJ올리브영
신한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농협
우리은행_1
신한금융
HD한국조선해양
하나카드
삼성화재
KB국민은행 1/3
KB금융그룹 4/4
KB금융그룹 1/4
신한은행
KB국민은행 3/3
미래에셋자산운용
KT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