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6 토요일
맑음 서울 12˚C
맑음 부산 12˚C
맑음 대구 13˚C
맑음 인천 12˚C
맑음 광주 13˚C
맑음 대전 14˚C
맑음 울산 16˚C
맑음 강릉 16˚C
맑음 제주 16˚C
정책

[로컬의정] 유정복 "청년 10만명 해외진출 지원… 글로벌CEO 육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4-17 16:34:21
유
유정복(인천광역시장) 제21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경선후보 [사진=유정복 캠프]
“청년 10만명이 글로벌 CEO로 성장할 수 있게 이들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

유정복(인천광역시장) 제21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경선후보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청년정책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저는 다음 선거보다 다음 세대를 생각하며 정치를 해왔고 우리가 미래 세대에 남겨야 할 가장 큰 두 가지는 양질의 일자리와 공정한 사회”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대한민국 17개 시도지사협의회장인 유 후보는 “해외시장 조사, 글로벌 파트너 발굴, 현지 법인설립 등의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해외진출 부담을 대폭 줄일 것”이라며 “이미 인천시가 청년 해외진출을 돕고 있는데 성과가 확실하다”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국내 창업 청년을 위해 스타트업 세액 공제와 전국 창업클러스터 구축 △취업지원으로 청년 고용기업 세제혜택 등도 추진한다.

유 후보는 “특히 최근 선관위 간부 자녀 특혜 채용이나 민노총의 고용세습 등은 매우 정의롭지 못한 것으로 국민적 분노와 좌절감을 낳았다”며 “부정 고용을 뿌리뽑아 ‘공정 고용’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특히 “피끓는 20대에 나라를 위해 봉사한 군 장병들을 ‘군바리’로 폄하하는 나라가 제대로 된 나라냐”라며 “이를 바로잡아 전역증 자체를 자랑스러운 나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 일환으로 전역증 소지자에게 지하철‧공영주차장 등 각종 공공서비스 할인 혜택과 국립대학교의 등록금 할인 등의 제도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국가에 헌신한 청년들에게 확실한 보상이 있다는 믿음을 주고 국가를 위해 일한 사람이 대우받는 세상을 만들 것”이라며 “이게 저, 유정복이 생각하는 정의”라며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공정한 사회를 물려주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그룹
KB증권
메리츠증권
KB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미래에셋
SK하이닉스
jw
우리은행_1
smilegate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
우리WON
우리은행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