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일보
베트남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티맵모빌리티, "걷기만 해도 보험료 할인"…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12.26 금요일
맑음 서울 -8˚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5˚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1˚C
맑음 대전 -4˚C
맑음 울산 -2˚C
맑음 강릉 -3˚C
흐림 제주 2˚C
IT

티맵모빌리티, "걷기만 해도 보험료 할인"…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12-26 10:01:39

'티맵 만보기' 출시… 운전 넘어 도보까지 이동 데이터 통합

티맵모빌리티 만보기 서비스 이미지 사진티맵모빌리티
티맵모빌리티 '만보기' 서비스 이미지. [사진=티맵모빌리티]

[이코노믹데일리] 티맵모빌리티가 주력인 내비게이션 기능을 넘어 걷기 등 일상 속 모든 이동을 아우르는 종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티맵모빌리티는 26일 운전과 걸음 수 등 활동 패턴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티맵 만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사용자가 하루 동안 얼마나 운전하고 걸었는지 한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하도록 설계됐다.

핵심은 운전과 걷기 데이터의 결합이다. 사용자는 주간 이동량 변화와 이동 수단 비중을 비교해 자신의 생활 패턴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앱을 켜두지 않아도 휴대폰 센서 및 건강 앱과 연동돼 걸음 수가 자동으로 기록되며 평일과 주말의 활동량을 분석해 건강한 이동 습관을 제안한다.

이용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보상 체계도 마련했다. 매일 출석하거나 1000보와 3000보 및 7000보 등 단계별 목표를 달성하면 티맵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각종 기프티콘으로 교환 가능하다. 내비게이션 주행과 만보기 기능을 동시에 활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티맵 복권’도 지급한다.

티맵모빌리티는 향후 이 데이터를 금융 상품과 연계할 방침이다. 기존 운전 점수 기반 보험 할인에 더해 걸음 수 데이터를 반영한 자동차 보험 특약을 도입해 혜택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CPO(최고제품책임자)는 “티맵 만보기는 주행을 넘어 일상의 걸음까지 모든 이동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보험 특약 혜택 및 장소 연계 기능 등으로 서비스를 지속해서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