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2는 대규모 업데이트 'RAID, 다시 태어난 세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이름 없는 자'와 마스터 던전 '홍염의 해룡산맥'을 선보인다. '이름 없는 자'는 최초의 레이드 서버로, 기존 PVP 환경의 보스 레이드를 PVE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설정됐다.
한국, 대만, 일본 이용자 모두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홍염의 해룡산맥'은 마스터 단위인 사신수 서버(시로, 파사, 야루, 노이)와 글로벌 서버(아랑, 포화란, 풍신, 염화대성, 바오바오) 내 이용자간 함께 플레이 가능하다. 안전지역으로 설정돼 있어 필드 보스 레이드에 집중할 수 있다.
블소2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계정 캐릭터 레벨 점핑'과 'TJ 쿠폰(TJ’s COUPON)'을 제공한다. 신규 계정에서 캐릭터 생성 시 레벨, 무공, 소울, 수호령, 장비, 운명의 성도 등 전투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가진 채 플레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이름 없는 자 서버 사전 예약 이용자는 '전설 무기 1종'과 '전설 방어구 6종'을 획득할 수 있다. 사신수와 글로벌 서버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전설 소울 소환서', '[영웅~전설] 수호령 소환서', '전설 의상 선택 상자', '[영웅] 수라의 인장'을 보상으로 받는다.
◆ 리니지M, ‘EPISODE. ZERO’ 사전예약 실시
리니지M은 6월 19일 'EPISODE. ZERO'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서버 '말하는 섬'과 함께 신규 클래스 '마검사', 신규 지역 '페트라' 등이 추가된다. '말하는 섬'은 기존 월드와 완전히 분리된 월드로 서비스한다. 주요 콘텐츠들을 독자적으로 진행하는 만큼 게임이 처음 출시됐던 시점과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말하는 섬' 서버의 브랜드 티징 영상도 이날 함께 공개됐다.
'말하는 섬' 오픈 기념 캐릭터 사전생성도 진행된다. 모든 이용자는 5월 30일 오전 10시부터 6월 11일 자정 전까지 '말하는 섬' 10개 서버를 대상으로, 계정 당 1회 캐릭터 명 사전생성이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PC 리니지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웹페이지 이벤트 2종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6월 18일 자정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리니지M 이용자에게는 기존 서버, 그림리퍼 및 발록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7주년 기념 귀걸이', '사전예약 보상 티켓 (이벤트)' 등 쿠폰 2종, 신서버 '말하는 섬'에서 사용 가능한 '사전예약 보상 티켓 (이벤트)' 쿠폰 1종으로 총 3장의 쿠폰이 즉시 지급된다.
◆ ‘아이온 클래식’, ‘VVIP 복귀 혜택’ 시스템 등 콘텐츠 업데이트
아이온 클래식은 6월 26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과거 '아이온 클래식' 플레이 기록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데바 포인트 라운지 Part 1', 4주 동안 미션을 완료해 '마석 선택 상자'와 '파드마샤 무기 선택 상자'를 얻는 '데바 포인트 라운지 Part 2',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4주간의 무료 접속 그리고 특별한 혜택' 등과 함께 '아이온 클래식'을 즐길 수 있다.
'아이온 클래식'은 '마석 시스템'을 개편했다. '마석'은 무기와 방어구를 강화하는데 사용되는 아이템이다. '마석 강화'에 실패해도 기존에 성공했던 '마석'은 파괴되지 않도록 업데이트해, 능력치 하락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와 신규 콘텐츠 출시를 통해 대표 MMORPG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용자들에게 신선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 게임 시장 점유율 확대에 적극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블소2의 신규 서버 '이름 없는 자'와 리니지M의 신규 서버 '말하는 섬'은 새로운 사용자 유입과 기존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