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요일
맑음 서울 19˚C
맑음 부산 15˚C
맑음 대구 23˚C
맑음 인천 15˚C
맑음 광주 18˚C
맑음 대전 19˚C
맑음 울산 19˚C
맑음 강릉 18˚C
맑음 제주 16˚C
정책

[로컬FOCUS] 유정복 "전 공직자, 책임감 있는 정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4-29 14:45:00

'아이(i) 가치나눔' 추진계획도 본격 시행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사진=인천시]
"인천이 대한민국이라는 긍지를 갖고 단합해 인천의 발전을 함께 이끌자.”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전 공직자, 책임감 있는 정책 추진을 강조했다. 

29일 인천시에 따르면 유 시장은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인천시의 핵심과제를 최종 정비하기 위한 것이다. 또 당면한 주요 현안 사항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유 시장을 비롯해 시 본청 4급 이상 간부공무원, 직속기관 및 사업소장, 군·구 부단체장, 시 유관기관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유 시장은 “여러분들의 노력에 힘입어 인천은 인구 증가, 출생아 수 증가율, 실질경제성장률 등에서 전국 1위를 기록하며 눈부신 발전을 이뤄가고 있다”고 했다. 또 “민선 8기 지난 3년간 추진해 온 글로벌 톱텐시티 실현, 제물포 르네상스, 경인전철·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등 주요 정책들이 흔들림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일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차질 없는 제21대 대통령 선거 준비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 안전대책 △미국 통상정책 비상대응 태스크포스(TF) 본격 운영 △시민체감형 민생정책 추진 △민선 8기 공약사항 추진 상황 등 각 실·국과 군·구 및 유관기관의 주요 현안과 추진계획을 점검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유 시장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인천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각 실국은 인천의 핵심 현안이 국정과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군·구 및 유관기관도 적극 협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유 시장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시정 공백 없이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준 모든 공직자 분께 감사하다”라며 “지난 2주는 인천의 존재감과 위상을 전국에 알리는 울림의 시간이었고, 이제 시정으로 복귀해 진정성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고 했다. 이어 "인천이 대한민국이라는 긍지를 갖고 단합해 인천의 발전을 함께 이끌어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인천시는 시와 공공·민간기관, 시민이 ‘같이’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나누고, 가치 있는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아이(i) 가치나눔’ 추진계획을 본격 시행한다.

아이(i) 가치나눔은 정부의 정책 기조인 획일적 지원에서 벗어나 자생력 강화를 지향하는 방향성과 궤를 같이한다.

이번 계획은 인천시가 단독으로 지원하던 기존 방식을 넘어 관내 공공·민간기관, 그리고 인천 시민이 주체가 돼 사회적경제기업의 역량을 함께 확대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DB그룹
한화
LX
종근당
SK하이닉스
NH투자증
KB증권
대원제약
우리은행_2
jw
미래에셋
KB
DB손해보험
NH
우리은행_1
하나금융그룹
우리WON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