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30 일요일
흐림 서울 9˚C
구름 부산 6˚C
맑음 대구 2˚C
흐림 인천 13˚C
맑음 광주 9˚C
맑음 대전 8˚C
맑음 울산 9˚C
흐림 강릉 11˚C
구름 제주 12˚C
IT

이재명 대통령, 크래프톤 방문…"K-게임, 진정한 수출산업으로 육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10-15 14:05:07

이재명 대통령, "기 펴고 하라"… K-게임에 힘 실어줘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국내 게임사 크래프톤의 게임ㆍ문화 플랫폼 서울 성동구 펍지 성수에서 관련 상품을 보고 있다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국내 게임사 크래프톤의 게임ㆍ문화 플랫폼 서울 성동구 '펍지 성수'에서 관련 상품을 보고 있다.[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이코노믹데일리] 이재명 대통령이 게임 업계 대표들을 만나 게임 산업을 우리 문화 산업의 중추로 육성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 대통령은 게임이 자원 없는 우리나라의 진정한 수출 산업이라며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15일 서울 성동구 크래프톤의 복합문화공간 'PUBG 성수'에서 열린 'K-게임 현장 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직접 게임을 체험하고 전시된 굿즈를 둘러보는 등 현장 소통에 나섰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정욱 넥슨코리아 대표, 방준혁 넷마블 의장,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성준호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대표,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등 주요 게임사 수장들이 총출동했다. e스포츠계를 대표해 프로게이머 노태영 선수와 게임인재원 학생들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 대통령은 간담회에 앞서 자신의 젊은 시절을 본뜬 AI 캐릭터가 등장하는 신작 게임을 직접 시연했다. 그는 "수익 모델은 무엇이냐", "다른 사람이 만든 세계로 들어갈 수 있냐" 등 구체적인 질문을 던지며 게임 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였다.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 이 대통령은 "성남시장을 하면서부터 각별히 관심을 가졌던 분야가 게임 산업"이라며 "이제는 정책 방향을 바꿔 대한민국을 세계적인 문화산업 국가로 만들고자 하며 그 중요한 한 부분이 바로 게임 산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자원 부족한 우리나라에서 게임 수출이야말로 진정한 수출"이라며 "국부 창출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국내 게임사 크래프톤의 게임ㆍ문화 플랫폼 서울 성동구 펍지 성수에서 열린 K-게임 현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국내 게임사 크래프톤의 게임ㆍ문화 플랫폼 서울 성동구 '펍지 성수'에서 열린 K-게임 현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이 대통령은 게임 개발자들의 고질적인 노동 환경 문제도 언급했다. 그는 "개발자 입장에서는 집중 근무가 가능하도록 노동시간을 풀어달라고 하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과로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다"며 "두 가지 충돌되는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하고 고용된 청년들이 소모품으로 사용되지 않도록 제도로서 보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통령은 참석자들을 향해 "여러분도 이제 기 펴고 대한민국 문화산업의 중추라는 생각으로 용기와 열정을 갖고 열심히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HD한국조선해양
NH투자증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카카오
우리은행
하이트진로
한화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
신한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투자증권
롯데캐슬
IBK
전세사기_숫자쏭
한국투자증권
우리모바일
삼성전자
신한카드
포스코
교촌
신한라이프
경주시
한화
삼성증권
하나증권
KB국민카드
우리은행
DB손해보험
현대해상
db
하나금융그룹
어킵
im금융지주
삼성화재
신한금융
하이닉스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